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우수의정 대상 수상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6/15 [17:11]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우수의정 대상 수상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정흥교 | 입력 : 2021/06/15 [17:11]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3)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3)은 15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기호일보가 수여하는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철환 의원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통해 제10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한 초선의원이다.

김 의원은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경기도 농업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예산 증액에 기여하는 한편, 농산물 시장의 개방, 가축전염병 발생,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여건 악화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 놓인 농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 농업의 발전방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였다.

또한, 「경기도 유아 숲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 조례안」, 「경기도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입법화하였으며 특히,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 제정 시 농촌의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수정발의를 제안하는 등 농민의 복리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농정분야 외에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기본소득특별위원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청년위원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든다”며 “도민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