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승지초등학교 학교돌봄터 운영 및 시설 사용에 관한 업무 협약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6/03 [07:55]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승지초등학교 학교돌봄터 운영 및 시설 사용에 관한 업무 협약

정흥교 | 입력 : 2021/06/03 [07:55]

학교돌봄터 운영 및 시설 사용에 관한 업무 협약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 승지초등학교는 지난 1일 학교돌봄터 운영 및 시설 사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돌봄터’는 지자체가 학교의 유휴교실을 활용해 방과 후 및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맞벌이 가구의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교가 운영하는 초등돌봄교실과 다르게, 학교돌봄터는 학교는 돌봄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고 지자체가 돌봄교실을 설치·운영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이고 방학 중에는 아침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이번 협약으로 승지초등학교는 학교 내 공간 제공 및 학교시설 이용을 지원하고시흥시는 학교돌봄터 설치 및 학교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시흥교육지원청은 운영에 필요한 행정 및 제반 사항과 학교와 지자체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학교라는 공간에 학교돌봄터를 설치할 수 있도록 큰 결단을 해주신 승지초등학교와 시흥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린다”며 “교육지원청과 학교와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승지초등학교 학교돌봄터가 좋은 모델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동주 시흥시교육장은 “시흥의 1호인 승지초등학교 학교돌봄터가 좋은 모델로 자리 잡아 빠른 시일 내 더 많은 학교 돌봄터가 탄생했으면 한다”며 “시장님에 말씀에 적극 공감하며 항상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궁경 승지초등학교장은 “학교는 교육과정에 전념을 하면서 아이들이 좋은 교육을 받고, 방과 후에는 시에서 돌봄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승지초등학교 학교돌봄터는 올해 9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