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중학교, “우리지금만나(만들어나누다)”인성교육 사업 진행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5/31 [23:25]

양주백석중학교, “우리지금만나(만들어나누다)”인성교육 사업 진행

정흥교 | 입력 : 2021/05/31 [23:25]

[수원인터넷뉴스] 양주백석중학교(교장 이현필)가 백석읍 행정복지센터와 우리지금만.(만들어나누다)” 사업을 위한 MOU협약식을 실시하여 진행한다.

 

 

 

이번 협약식은 학교와 지역사회 간 공동사업을 조성함으로서 학생들이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체험의 기회를 얻고 그 결과물을 지역에 나누어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마음을 나누는 기쁨을 알려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 지금 만.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나무로 쟁반을 각 두 개씩 만들어 그 중 한 개는 백석읍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고, 백석읍 행정복지센터는 기부받은 나무 쟁반을 지역 벼룩시장인 희망파라솔을 개최하여 판매할 예정이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인다고 한다.

 

 

 

참여 학생들은 학년별 20명씩, 60명의 학생들이 교내 등교일자에 맞추어 각각 526, 62, 69일 중 학교에서 방과 후에 나무 쟁반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작년에 이어 코로나로 집에서 답답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이며, 양주백석중학교 이현필 교장은 동두천양주 지역 내 유일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유익한 공동사업을 확장하며 경제적정서적으로 소외 받는 학생들을 위해 충분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