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5차 회의 개최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5/26 [17:21]

수원시의회,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5차 회의 개최

정흥교 | 입력 : 2021/05/26 [17:21]

수원시의회,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5차 회의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수원시의회는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차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와 공동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고양․용인․창원시의회 의장과 특례시의회 연구단체 소속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연구용역 2차 중간보고회,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서 한국지방자치학회장인 소순창 건국대학교 공공인재학부 교수는 4개 특례시의회 현황과 벤치마킹 사례 분석 결과를 토대로, ▷특례시 의정환경 및 의정활동 전략, ▷정책지원 전문인력 인사운영 방안,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로드맵 등 지금까지 진행된 연구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4개 특례시의회 의원들은 각 시의회 특성에 맞는 권한 확보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어진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에서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방향, ▷효과적인 홍보 추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석환 의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단기․중장기적인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수 있었다”며, “450만 특례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여 국회, 정부 등 관련기관과 끊임없이 협의를 이어가며 실질적인 자치 권한을 확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