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용소계곡 및 자은 금광굴 관광자원화 용역 추진보고회 개최

신용섭 | 기사입력 2021/05/11 [16:17]

홍천 용소계곡 및 자은 금광굴 관광자원화 용역 추진보고회 개최

신용섭 | 입력 : 2021/05/11 [16:17]


[수원인터넷뉴스=신용섭] 홍천군은 5월 12일 오후 3시 30분 두촌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관광자원화 용역 추진 보고회를 개최한다.

보고회에서는 용소계곡 관광자원화 기본구상 및 타당성 검토, 두촌면 금테마 관광자원화 및 활성화사업 구상 용역 추진에 대한 보고가 진행된다.

용소계곡 관광자원화 기본구상 용역은 사계의 신비와 절경의 명승지인 홍천 9경 중 7경인 용소계곡을 활용한 관광 명소화 확대와 자연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시원한 물소리에 몸과 마음을 씻는 힐링명소, 나를 찾아 떠나는 계곡 트레킹-용소에 빠지다‘라는 기본방향을 설정해 힐링명소 용소계곡, 타겟별 코스개발, 접근 및 연계성 강화, 지역연계 강화 사업으로 구분해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제시한다.

두촌면 금테마 관광자원화 구상 용역은 두촌면 자은 금광굴을 활용한 금테마 관광을 위한 주민주도형 체류형 관광 활성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용역이다.

’잠자던 백년 금광 황금빛으로 깨어나다! 두촌 금광마을‘이라는 비전 아래 금테마 관광명소 개발, 금테마 특화산업 육성 사업을 제시한다.

군 관계자는 “면민의 의견수렴을 통한 기본구상 용역을 통해 중앙부처의 각종 관련사업 공모를 실시하는 등 개발계획을 점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포스트 코로나시대 관광트렌드가 반영된 소규모, 가족, 건강 중심의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구축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