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발전기획위원회 주제간담회 개최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4/23 [21:08]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주제간담회 개최

정흥교 | 입력 : 2021/04/23 [21:08]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주제간담회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이천시는 지난 22일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주제간담회를 개최하여 ‘마을자치·마을공동체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발전기획위 부위원장을 비롯한 20여명의 민간위원과 각 분과별 간사공무원 및 마을공동체 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먼저, 발전기획위원 중 마을활동가로 활동하며 마을공동체를 조성한 사례를 발표했다. 백사면 자릿골 주민들과 ‘왕골자리’, ‘수제맥주’를 개발한 고경표위원과 모가면 주민들과 마을정원 만들기 및 ‘농아란’발굴등 지역특성화 사업과 다양한 장기계획을 준비하는 김소영 위원이다.

특히, 김소영 위원은 “마을주민들의 작은 지지와 힘이 모여 그물망처럼 단단해지면서 어느 순간 적극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제안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행복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위원들은 마을공동체사업 운영의 현실적 문제와 활성화 방안, 마을자치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엄태준 시장은 "오늘 소개된 마을의 사례처럼 이천시 420여개 마을이 마을지도자를 중심으로 모든 마을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스스로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마을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노력을 지속하는 것이 진정한 마을자치라고 본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주민이 행복한 마을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