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인순 의원, '경기도 실감기술 활용 및 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4/16 [18:19]

경기도의회 김인순 의원, '경기도 실감기술 활용 및 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정흥교 | 입력 : 2021/04/16 [18:19]

김인순 의원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실감기술 활용 및 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이 4월 16일 경제노동위원회에서 의결되었다.

본 안건은 가상의 환경에서 몰입감과 현장감을 극대화시켜 실체 체험하는 느낌을 제공하는 실감기술의 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기술 활용을 촉진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려는 목적의 제정조례안이다.

실감기술이란 흔히 가상현실, 증강현실로 대표되는 기술로서 단순히 독립적인 기술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교육, 마케팅, 의료서비스, 제조업 등과 융합하여 타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을 할 수 있는 기술이고 산업영역으로 평가되고 있다.

본 조례안에 따르면 경기도는 실감기술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규정하고 있고, 산업 관련 영역의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게 했으며, 연구개발의 실용화 촉진 및 타 산업간의 융합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있다.

김인순 의원은 “실감기술과 실감기술산업은 단순한 독립적 영역이 아닌 타 산업과의 융합 가능성이 높을 뿐만아니라 시장 성장성이 높은 미래먹거리 분야이다”라고 말하며 실감기술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추후 원활한 사업 추진이 가능하도록 집행부서와 긴밀히 논의하겠다고 상임위 의결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