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안전관리 시설표찰제 특색사업 추진

누구나 한눈에 알 수 있는 시설표찰제 사업 시범 운영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3/02/21 [10:16]

광명교육지원청, 안전관리 시설표찰제 특색사업 추진

누구나 한눈에 알 수 있는 시설표찰제 사업 시범 운영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3/02/21 [10:16]

▲ 광명교육지원청, 안전관리 시설표찰제 특색사업 추진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시설관리직 미배치교(7교)를 대상으로 시설관리 분야 특색사업인 ‘안전관리 시설표찰제’를 추진 중에 있다.

안전관리 시설표찰제는 학교시설 배관(급수, 소방, 가스)계통 정보를 학교 현장에 직접 접목시켜 배관명, 유입방향, 관리유의사항 등을 표준화된 표찰을 부착하여 누구나 한눈에 시설 정보를 알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

이는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학교시설지도’연계·확장형 구축사업으로 학교시설의 기계설비 시스템 관련 디지털데이터를 학교 현장에 접목시켜 구현함으로써 시설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 학교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 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으로 안전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안전관리 시설표찰제는 ▲각급학교 급수·가스·소방·기계 배관 계통도 정보 알리기 ▲응급상황 발생 시 내부 매설현황 파악 시간 단축 ▲즉시 처리 등 안전 대응 조치 강화로 안전한 시설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일선 학교에서는 시설관리 담당자 부재 시 발생하는 누수 등의 긴급상황에서 잠금 밸브 위치 및 유입방향 등의 정보 부재로 현장 대응 고충의 어려움이 증가하고 있다고 토로하는데, 이번 안전관리 시설표찰제 도입은 행정직도 시설 배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학교 현장 중심 사업으로 그 중요성이 더 주목받고 있다.

광명교육지원청 류관숙 교육장은 “안전관리 시설표찰제는 잦은 인사이동 및 시설관리직 정원 감축, 안전사고 발생 등으로 현장에서 전문성 결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교 위기관리 대응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우리교육지원청은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칠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