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2019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개최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08:34]

경기도교육청,‘2019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개최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5/14 [08:34]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일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2019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개최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는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재활·자립을 지원하고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일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박람회부터는 학부모단체, 지역 교육단체, 꿈의학교 운영주체 등 마을교육공동체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박람회는 단순 물품 구매·판매를 넘어 마을주민이 함께 즐기는 마을 축제로 운영됐다.


또, 장애학생과 장애인이 꾸미는‘누림콘서트’가 함께 열렸다. 콘서트는 발달장애인 테너 윤용준, 휠체어 에어로빅 댄스팀(용인대학교), 두둠칫밸리댄스팀(두드림보호작업장), 발달장애인 댄스팀 셀럽포(금천장애인복지관)의 공연으로 채워졌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40곳과 학부모·교육단체, 꿈의학교 운영주체 39개, 학교기업 4개도 참여했다. 박람회장에는 102개 홍보·판매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주요 전시·판매 제품은 사무용품, 생활용품, 환경위생용품, 식료품 등 100여 종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안혜영 경기도의원, 조광희 경기도의원, 박세원 경기도의원, 이필근 경기도의원,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특수)학교기업 담당자, 지역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도내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일반 관람객 등 1,000여 명이 박람회 현장을 찾았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장애인이 행복해야 나라가 행복해지며, 차이와 다름을 극복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 우리 과제”라며 “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물품 구매도 하며 경기도 장애인들에게 큰 희망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