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착수보고회 개최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4/29 [07:59]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착수보고회 개최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4/29 [07:59]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26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 의원들은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체류형 관광이 부족한 수원시 관광산업을 보다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연구단체는 통계분석, 타시 및 해외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고용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체류관광객 유치 효과가 큰 예술을 활용하여 수원시 관광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혜련 대표의원은 최근 세계적으로 문화예술을 활용한 관광의 활성화를 통해 도시의 인프라를 변화시키고 도시이미지를 제고시키는 사례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본 연구회는 예술을 활용하여 수원시 관광을 활성화시키고 장기적으로 수원시가 문화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는 이혜련 대표의원을 비롯한 홍종수, 김기정, 이재선, 문병근, 유재광, 이미경, 윤경선, 한원찬, 유준숙, 조미옥, 송은자, 이병숙, 박태원 의원 등 총 14명의 의원이 오는 10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