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신차 교체 구매비 지원한다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2/14 [17:12]

수원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신차 교체 구매비 지원한다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2/14 [17:12]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가 대기 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 차량을 LPG 신차로 교체하는 교육기관에 차량 구매비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특수학교·초등학교 등에서 운영하는 만 13세 미만 어린이 통학 차량 (공동)소유자다. 1대당 500만 원씩으로, 30대를 지원한다.

 

20101231일 이전 등록한 15인승 이하 소형 경유차 통학 차량을 폐차하면서 같은 용도의 LPG 신차를 구매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가 지원 규모보다 많으면 차량 제작 연··일이 오래된 차량, 어린이집 통학 차량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단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또는 배출가스 저감장치 의무운행 기간이 경과되지 않았고, 장치 부착 지원사업으로 이미 보조를 받은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4일부터 34일까지 신청서와 자동차등록증 사본, 어린이통학버스신고필증 사본 등 관련 증빙 서류를 방문·우편(팔달구 효원로 241, 별관 6층 기후대기과) 또는 전자우편(pminji@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게시판에서 어린이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노후 경유차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량을 줄이고, 어린이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 사업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