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생활 실천 우수사례' 공모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10/14 [17:00]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생활 실천 우수사례' 공모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10/14 [17:00]
    제주특별자치도

[수원인터넷뉴스] 제주특별자치도는 친환경 사회체제 구축을 위한 “제4회 친환경 생활 실천 우수사례 공모”를 오는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실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여 도민 사회 전반에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로 도내에 소재한 공공기관, 기업, 단체, 마을, 공동주택 그리고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천분야는 폐기물 관리, 자원 절약, 친환경 교통, 기업녹색경영, 환경교육 등 5개로, 1개의 분야를 선택하여 작성하면 된다.

특정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사례의 추진배경·과정·내용·성과 등에서 ‘친환경 생활 실천’ 이전과 이후의 모습이 잘 드러나도록 작성하면 된다.

공모기간동안 접수된 친환경 생활 실천 사례는 사전심사를 거쳐 5건 이내의 우수사례가 선정되며 12월 6일에 열리는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을 진행한다.

경진대회를 통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및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