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철산3동, 친환경 플리마켓’ 성공적 운영

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3동 특성화 사업 ‘광명 온동네 친환경 플리마켓’ 운영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6/17 [18:33]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철산3동, 친환경 플리마켓’ 성공적 운영

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3동 특성화 사업 ‘광명 온동네 친환경 플리마켓’ 운영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6/17 [18:33]

▲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철산3동 주민자치회와 2차 ‘광명 온(ON)동네 친환경 플리마켓’을 운영했다


[수원인터넷뉴스]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철산3동 주민자치회와 2차 ‘광명 온(ON)동네 친환경 플리마켓’을 운영했다.

지난 8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플리마켓은 철산도서관에서 농협은행 광명시지부 사이 가로수길까지 총 19개 부스에서 ▲친환경 물품 교환 ▲환경 보호 실천 이벤트 ▲아나바다 장터 등이 진행됐다. 이날 3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친환경 활동을 실천했다.

조성진 철산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서 나온 우리의 의견이 실현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은철 동장은 “이번 플리마켓에서 많은 주민이 만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마을사업에 주민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선 철산복지관장은 “동 특성화 사업에 함께 협력해 시너지를 낸 기회였다”며 “동 특성에 맞는 주민참여형 복지 사업이 활성화되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부터 1동(洞) 1 복지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하는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을 시작해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호흡하며 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