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수원시 청년 고용확대 및 취업지원 연구회’연구용역 착수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28 [17:40]

수원특례시의회‘수원시 청년 고용확대 및 취업지원 연구회’연구용역 착수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28 [17:40]

▲ 수원특례시의회‘수원시 청년 고용확대 및 취업지원 연구회’연구용역 착수


[수원인터넷뉴스] 수원특례시의회 내 연구단체인 ‘수원시 청년 고용확대 및 취업지원 연구회’가 5월 28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홍종철 대표의원과 3명의 소속 의원, 수원시 관련부서 및 용역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청년 고용 및 취업의 통계, 정책 동향과 시사점을 확인하고, 국내외 청년 고용지원 정책을 조사 후 참고해 산업 구조와 인구변화 추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수원시 청년 일자리 정책에 필요한 연구 방향을 모색했다.

연구회는 국내외 청년 일자리 정책 및 고용시장 동향, 선행연구을 면밀히 분석하여 우수사례 등을 참고해 수원시 청년 일자리 정책의 현재 상황을 돌아보고, 수원시만의 특색있는 청년 고용 확대 및 취업 지원 방안을 도출 및 제안할 계획이다.

최원용 의원과 정종윤 의원은 한목소리로 “최근 청년들의 노동 환경 및 처우에 관한 인식과 우리 경제구조 현실 사이의 간극이 큼에 공감하고, 이번 연구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청년들의 사회진입기를 고민하는 관점 전환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반영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또한 연구회의 대표의원인 홍종철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각각의 공공기관과 대학 등에서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조사해 집대성을 당부드리며, 앞서 의원님들의 당부처럼 청년 일자리 정책이 중점이지만 앞으로 사회진입기의 구성원을 대하는 우리 사회의 고민을 연구 내용에 잘 담아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원시 청년 고용확대 및 취업지원 연구회’는 홍종철 대표의원 외 유준숙, 권기호, 최원용, 정종윤, 김소진, 최정헌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