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진행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28 [16:57]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진행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28 [16:57]

▲ 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


[수원인터넷뉴스]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스타필드 하남과'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를 진행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스타필드 하남의 지역서포터즈 활동 지원으로 우울감, 알콜의존 등 임대단지(저소득 밀집지역) 내 복합적 욕구를 지닌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에게 문화·여가 등을 매개로 지역사회 내 사회적 안전망 및 지지체계를 형성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해당사업은 5월 7일 ~ 16일 기간 동안 진행됐으며, 6회기 동안 총 60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스타필드 하남을 방문했다. 협력 테넌트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미용(빗경, 준오헤어), 스파(아쿠아필드), 안경점(아프리카)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여 일상의 부담을 경감하고 편의를 증진시켰다.

또한, 5월 13일에는 스타필드 하남 임직원 25명과 취약계층 지역주민 25명이 함께하는 1:1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 클래스콕을 진행했으며, 스타필드 하남 및 본사 신세계프라퍼티 임직원들과 25명의 독거 어르신의 가정에 방문해 복지관에서 함께 만든 액자와 카네이션 꽃을 전달하며 정서적 고립감 및 우울감을 완화시켰다.

사업에 참여한 신원 어르신은 “살면서 이렇게 왕이 된 것 처럼 대우 받고 힐링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참여는 처음이었으며, 내 생애 가장 행복한 날로 기억될 거 같다.”라고 소감을 말씀하셨다.

스타필드 하남 정준경 점장은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스타필드 하남은 꾸준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조혜연 관장은 “ 이번 스타필드 하남과 함께한 어르신 힐링나들이는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함께 해주신 스타필드 하남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복지관도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 복지관과 함께 앞으로도 2회, 3회 등 지속적으로 이와 같은 뜻깊은 사업을 진행하면 좋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