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열정으로 부천의 미래가 빛나는 제3회 부천시 청소년의 날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28 [14:11]

청소년의 꿈과 열정으로 부천의 미래가 빛나는 제3회 부천시 청소년의 날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28 [14:11]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제3회 부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수원인터넷뉴스]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지난 25일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지역 청소년과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부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부천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권리보장을 알리기 위해 2021년 청소년 기본조례를 제정하고 5월 네 번째 토요일을 ‘부천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부천시 청소년 기본조례와 청소년의 날은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제정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며, 올해의 행사는 관내 청소년 관계기관*뿐만 아니라 부천시 출연기관**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그 의미를 더욱 빛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진로박람회 ‘진로캠퍼스’,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패키지, 지역 공공시설 협력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행사와 연계하여 5월 한 달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참여와 혜택을 확대했다. 25일 기념행사에서는 청소년 상 시상, 청소년지도자 유공자 표창,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청소년 동아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시민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천시는 (천)청소년으로부터 (시)작된다’라는 멋진 삼행시 문구를 선보이며 행사를 축하했으며, 행사를 주관한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양선희 대표이사는 “부천시 청소년의 날이 청소년 스스로 더 크게 목소리를 내고 더 용기있게 행동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지역사회에 더욱 뿌리내리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는 매년 커가는 관심과 참여로 지역 청소년이 행복한 부천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게 운영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