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동행축제 북수원 어린이 전통시장체험

직접 선택하고 흥정보고 지불하고, 장보기 체험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21 [13:59]

5월 동행축제 북수원 어린이 전통시장체험

직접 선택하고 흥정보고 지불하고, 장보기 체험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21 [13:59]

 

  

 

[수원인터넷뉴스] 수원 장안구 북수원시장은 어린이들도 전통시장에서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친화적인 시장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어릴적부터 경제관념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해서 “5월 동행축제 북수원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행사를 파장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수원센터와 북수원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이 함께 협업하여 사업을 추진했으며, 특히 이러한 경제 교육에 관심이 많은 파장초등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파장초등학교의 최현주 교장은 파장초등학교와 인접한 북수원시장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방문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 이번 행사를 통하여 어린이경제교육과 더불어 미래고객 확보라는 차원에서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4일 남은 행사에서도 경제교육과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행사에서는 파장초등학교 학생 100명이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학부모 봉사자의 인솔로 질서있고 안정적인 장보기를 진행했으며, 장보기 단위를 1,000원으로 설정하여 상인들도 이 가격에 맞는 상품들을 준비하며, 성공적으로 행사가 진행되게끔 협력했다.

 

앞으로 남은 행사는 523, 24, 27, 28일 하루에 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