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에코백 염색하기'프로그램 실시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09 [14:47]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에코백 염색하기'프로그램 실시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09 [14:47]

▲ 광교2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에코백 염색하기'프로그램 실시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광교2동 32단지아파트에 위치한 시립호수어린이집에서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찾아가는 에코백 염색하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에코백 염색하기' 프로그램은 주민자치회 소속 세대통합복지분과위원회 위원들이 광교2동 관내 어린이집을 찾아가 아이들에게 에코백을 나눠주고 아이들이 각자 에코백을 염색하고 색종이로 꾸밀 수 있게 하는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미적인 즐거움도 함께 경험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프로그램은 광교2동 관내 어린이집 8개소에서 6월까지 진행되며 강사들은 아이들이 에코백을 꾸미는 데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도록 독려하는 등 환경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김병직 광교2동 주민자치회장은 “최근 기후위기 문제가 현세대뿐만 아니라 미래세대까지 옮겨가며 정부와 기업들이 미래세대에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우리 광교2동 마을도 미래세대가 환경에 대해 어릴 때부터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