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오세철 의원 “지속가능한 지역 축제를 위한 활성화 방안 마련”촉구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03 [18:00]

수원특례시의회, 오세철 의원 “지속가능한 지역 축제를 위한 활성화 방안 마련”촉구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03 [18:00]

▲ 수원특례시의회 오세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장·송죽·조원2)


[수원인터넷뉴스] 수원특례시의회 오세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장·송죽·조원2)이 3일 제3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대에 올라 ‘지속가능한 지역 축제를 위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오세철 의원은 지역 내 각종 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지난 12일에 진행된 '2024 만석거 새빛 축제'를 언급하며 발언을 시작했다.

오 의원은 “만석거 새빛 축제는 만석거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홍보하고 야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준비된 행사로서 약 1만여 명의 수원시민과 장안구민 분들이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지역 축제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홍보 수단으로 활용 될 수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축제는 우리 지역의 문화와 정체성을 대표하는 중요한 자산으로서, 지속성 있는 지역 축제는 우리 지역의 발전과 번영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오 의원은 수원화성문화제, 수원통닭거리 축제 등을 언급하며 “매년 성공리에 추진되는 이러한 축제들은 지역뿐만 아니라 수원시를 대표하는 축제로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관광객이 많이 유입되어 수원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축제가 됐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 의원은 지역 축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축제를 활성화하여 우리 지역을 더욱 활기차고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홍보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역 특색을 살린 축제를 발굴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