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중학교 학생자치회, 교육활동 회복을 위한 버스킹 행사 개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자치회 주관 ‘버스킹’행사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2/06/08 [17:25]

여주중학교 학생자치회, 교육활동 회복을 위한 버스킹 행사 개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자치회 주관 ‘버스킹’행사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2/06/08 [17:25]

여주중학교 학생자치회, 교육활동 회복을 위한 버스킹 행사


[수원인터넷뉴스] 여주시 여주중학교(교장 표순신)는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학교폭력 예방 활동의 하나로 ‘남중 버스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버스킹 행사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체육관에서 밴드 동아리의 공연, 개인 장기 자랑 등 학생들이 직접 사회를 보며 춤과 노래를 자유롭게 공연을 하며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위축되었던 학교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며 함께 호응을 해줘 기분이 좋았고 즐거웠다.”며,“노래 중간에 가사가 생각이 안나 당황하였지만 친구들이 응원해 주고 격려해 주어서 끝까지 잘 할 수 있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학교를 많이 나오지 못하고 친구들과도 많이 만나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버스킹 행사를 통하여 친구들의 장기 자랑과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학교 생활에 활력을 얻었다.평소 볼 수 없었던 친구들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재밌고 신선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여주중학교 표순신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많이 위축되고 활동에 제약이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을 항상 갖고 있었는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행사를 기획하여 꿈과 끼를 발산하며 잠시나마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신나는 학교생활의 원동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행사를 주관한 학생자치회와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행사를 기획한 학생자치회장 3학년 김연호 학생은 “비록 짧은 점심시간에 진행되는 버스킹 행사로 기획하였지만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과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에 앞으로 수시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