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거리는 가슴으로 자연을 만난다.

[김천여행] 수도산 자연휴양림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16/07/12 [10:36]

두근거리는 가슴으로 자연을 만난다.

[김천여행] 수도산 자연휴양림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16/07/12 [10:36]
/div>

소백산맥 중 명산의 하나인 수도산은 대가천과 무흘구곡 등 주변계곡의 경관이 아름답고, 청암사와 수도암으로 대표되는 이름난 고찰을 품고 있다.

 

 

수도산 자락에 위치한 수도산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임도를 따라 약 4km정도에는 계곡이 만들어낸 작은 폭포는 맑은 물과 함께 주변 숲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다.

 

 

수도산 휴양림에서 출발하는 탐방로 주변의 침엽수림과 무수한 아름다운 숲들이 품어 내는 산의 향기가 상쾌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산장 형태의 숙박시설과 주변을 끼고 있는 산책로, 물놀이장, 세미나실이 있어 가족단위 뿐만 아니라 단체 등의 휴식처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 수도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숲속 휴양관과 단체손님을 위한 숲속의 집, 힐 하우스 등 12동 36실의 숙박시설(4인에서 10인실)과 학생 및 청소년들을 위해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다.

 

 

햇볕 따가운 여름날에 방의 창문을 열면 수도산에서 뿜어내는 다양한 산림과 숲의 향기에 눈을 감고 귀를 활짝 열면 새소리와 바람소리, 나뭇잎 흔들리는 소리에 들리는 매미소리가 세상의 시름을 모두 사라지게 한다.

 

 

◇ 심신을 치유하는 수도산 숲길

 

삼림욕이 심신 건강과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각종 연구를 통해 입증되고 있다. 여름휴가에 나무가 발산하는 피톤치드, 맑은 공기, 자연의 소리는 나를 찾아 떠나는 곳이다.

 

 

수도산 1.4km의 숲길은 산과 나무와 계곡과 숲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의 성지다. 오래되고 기품 있는 나무에서부터 여름날의 수도산 풍경은 모든 근심이 바람에 씻겨 내려간다.

 

 

◇ 맑고 깨끗한 계곡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해수욕장보다는 계곡이나 숲속을 찾아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맑고 깨끗한 수도산 계곡에서 가족과 함께 알뜰하고 재미있게 시원함을 넘어 오싹함을 느낄 수 있다.

 

 

수도산 계곡은 너무나 유명하다. 그 계곡의 가장 상류인 수도산자연휴양림 속의 계곡은 골짜기마다 계곡이 형성되어 소(沼)와 담(淡), 폭포가 상류에서 하류까지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경쾌한 물줄기에 사람의 손때가 묻지 않은 울창한 숲이 서로 손잡고 만들어낸 비경과 거울처럼 맑고 물이 부딪치고 깨지고 흩어지고 다시 모이면서 자연이 만들어내는 최고의 화음에 일상이 어느새 말갛게 씻긴 듯한 느낌을 받는다.

 

 

◇ 물놀이 시설

 

수도산 자연휴양림은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경관에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휴양림내의 물놀이장 유수풀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구와 함께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가족들이 안심하고 휴양림에서 혼자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주변 관광지

 

청암사는 수도산(1317m) 자락에 깃든 고찰로 수도산자연휴양림에서 고개만 넘으면 있다. ‘불령동천’(佛靈洞天)이라 불리는 수도계곡의 중심이다. 불령산 입구에서부터 산의 정기를 느낄 수 있다.

 

 

청암사는 비구니 스님들이 용맹정진하는 도량으로 1940년대 지어진 목조건물이다. 경내를 오가는 비구니 스님들의 웃음이 해맑다.

 

   

무흘구곡(武屹九曲)은 수도산에서 내려가는 계곡이다. 조선 중기의 학자인 한강(寒岡) 정구(1543~1620)가 중국 송나라 주자의 ‘무이구곡’(武夷九曲)에 빗대 이름 지었다.

 

 

이외에도 수도산 자연휴양림과 인접한 수도암과 인현왕후의 길, 모티길, 옛날솜씨마을이 있다.

 

 

◇ 수도산 자연휴양림 예약

홈페이지(www.sudosanhuyang.net)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고, 전화는 (054)435-5128하면 된다.  

주소 : 김천시 대덕면 증산로 326-71 수도산 자연휴양림

 

에디터 : ㈜뉴스코리아네트워크 김윤탁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