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청년지원센터 ‧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원시 후기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4/16 [17:15]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청년지원센터 ‧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원시 후기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흥교 | 입력 : 2021/04/16 [17:15]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이재준) 청년지원센터는 16일 수원시의 모든 후기 청소년·청년의 삶의 질 향상과 성장을 지원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 오전 10시에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후기 청소년·청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와 협력 ▲ 정책 및 사업 발굴 ▲ 상호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서비스 지원 협력 ▲ 홍보 협력 등이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2016년 10월 20일 팔달구 행궁로에 개소하여 청년 활동지원의 공모사업, 일자리 진입지원의 진로설계 및 NCS 교육, 생활안정망 구축의 고민상담소, 청년 교류망 구축을 위한 축제, 전시, 공간대관 등을 운영하며 매년 1만 4천명 이상의 수원 청년들이 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2019년 고용노동부 외부공모사업‘청년센터 운영’평가결과 전국에서 수원시가 최우수 선정되었으며 수원시의 모든 후기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왕건 청년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악을 통하여 향후 사업에는 18세(고2)부터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의 스펙트럼을 확대하고, 특히, 후기청소년들 중 학교밖 청소년과 보호종료청년과 같은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진입 지원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