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등학교, 광명시청과 연계한 '건강과 생활' 교육지원사업 진행

단맛 바로알기, 전통식품의 우수성 알기 활동으로 올바른 식생활 지키기 문화 조성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4/15 [13:49]

광명초등학교, 광명시청과 연계한 '건강과 생활' 교육지원사업 진행

단맛 바로알기, 전통식품의 우수성 알기 활동으로 올바른 식생활 지키기 문화 조성

정흥교 | 입력 : 2021/04/15 [13:49]

광명초, 광명시청과 연계한 건강한생활 교육지원사업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광명초등학교는 4월 15일 건강과 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한 건강과 생활 프로그램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고, 건강생활 습관을 실천하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건강과 생활 프로그램은 광명시청의 사업 신청을 받아 선정된 광명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단맛 바로알기(영양성분표, 퍼즐활동), 전통 식품의 우수성(클레이로 전통 식품 표현하기) 알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영양성분표와 더불어 다양한 조작 활동의 제공으로 학생들이 단맛의 위험성과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관찰하였고, 학생들의 상상력, 탐구 능력을 발달시키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하여 프로그램의 의미를 한 층 더 강화했다.

송◯◯(광명초 6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바깥활동을 제대로 못 하여 자칫 몸의 균형이 흐트러질 수 있었는데, 삶에 있어서 먹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좋은기회였다. 특히, 그냥 영상을 보거나 단순하게 설명만 듣는 것이 아닌 직접 활동할 수 있는 수업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즐겁게 참여했다.”고 말하였다.

광명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이 늘어난 학생들을 보면 건강생활에 문제가 될까 안타까운 마음이 컸는데,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광명초등학교 학생들이 건강한 식생활 문화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