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학교환경개선사업 관련 정담회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4/01 [16:10]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학교환경개선사업 관련 정담회

정흥교 | 입력 : 2021/04/01 [16:10]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학교환경개선사업 관련 정담회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는 지난 3월 30일 유근식 의원이 경기도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관내 학교환경개선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부는 지난 2월 발표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종합 추진계획’에 따라 노후 학교 건물을 최첨단 학교로 탈바꿈 시키는데 2025년까지 18조 5000억원(국비 5.5조원, 지방비 13조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 사업의 핵심 요소로는 ▲공간 혁신 ▲스마트 교실 ▲그린 학교 ▲학교 복합화 등 네 가지를 포함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일정 및 현황보고를 하며 무선 인터넷, 학습 플랫폼, 디지털 기기 등을 구비한 첨단 지능형(스마트) 환경이 교실에 구축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예산 2조4억9천만원)

광명교육지원청은 시설개선사업이 시급한 학교 현황을 보고하고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재개발이 진행중인 광명뉴타운 1R, 2R 구역내의 학교 설립에 관해 도의원, 도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함께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누었다.

정담회를 마친 유근식 도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교육재정 악화로 추경 선정에 어려움이 있으나 추가로 현장을 방문하여 예산 지원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