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가납초등학교, 온라인에서 만나는 '뉴노멀 졸업식'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1/11 [13:39]

양주 가납초등학교, 온라인에서 만나는 '뉴노멀 졸업식'

정흥교 | 입력 : 2021/01/11 [13:39]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양주 가납초등학교는 지난 1월 8일 제90회 졸업증서 수여식의 실황을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으로 실시하며, 코로나19 시대 ‘뉴노멀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가납초등학교에서는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온라인상에서 졸업식장을 마련했다. 온라인 회의플랫폼 ‘줌’을 통해 학생과 가족은 미리 배부받은 학생용 ‘졸업 축하 플랜카드’를 배경 삼아 가족과 함께 졸업식에 참여하였고, 졸업증서와 학교장상 등을 가족과 함께 주고받으며 졸업의 의미를 되새겼다.

지난 6학년을 비롯한 학교에서의 생활을 추억할 수 있는 영상 상영회를 시작으로 졸업증서 수여식, 학교장 축사 및 회고사와 축하 인터뷰 영상 등을 함께 시청하고 서로 석별의 정을 나누며 졸업을 축하했다.

졸업식에 참가한 강예지 학생(가납초, 6학년)은 “선생님을 화면 너머로 뵙는 것인데도 울컥했다”며, “초등학교 생활도 잘했으니 중학교에 가서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전했다.

김복선 교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건강히 졸업하게 된 학생 여러분들의 졸업을 축하한다.”며, “가납초등학교 졸업생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여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