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김포제일공고, 김포시장과 학교 발전을 위한 협의회 개최

정흥교 | 기사입력 2020/11/27 [17:15]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제일공고, 김포시장과 학교 발전을 위한 협의회 개최

정흥교 | 입력 : 2020/11/27 [17:15]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김포교육지원청은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에서 11월 26일 김포시장과의 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주요 논의된 내용은 학교 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 및 학생 교육력 저하 문제 해결과 김포의 유일한 특성화고인 김포제일공고 취업 활성화 방안 등이다.

김포제일공고는 취업 활성화를 위해 작업환경이 우수한 좋은 곳에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김포지역만의 취업창업플랫폼을 형성하고, 김포시 각 산업단지에 도제학교, 맞춤형사업, 특성화혁신사업 등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 김포시가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정하영 시장은 “학교시설 노후화 문제를 해결하는데 김포시가 적극 나서겠으며, 기업지원과와 일자리경제과를 비롯하여 김포시상공회의소, 김포시산업단지관리공단 등과 함께 학생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협의기구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자”고 답했다.

노진섭 교장은 학교를 방문해 준 정하영 시장에게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학교 교육력을 높여 특성화고 졸업생이 지역사회의 역량있는 일꾼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곧 김포시 발전의 원동력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지자체가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달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